4. 객체 4 ~ 6
2020. 7. 7. 12:51ㆍRetrospection/Sprint
4.addObjectProperty 함수를 작성하시오
// obj1 이라는 첫번째 객체에 키이름으로 속성을 만드는데 , 그 값이 obj2 여야한다.
//이 문제의 목적은 객체의 키 속성값이 다른객체가 될수 있다는것을 아는것이다.
function addObjectProperty(obj1, propertyName, obj2) {
obj1[propertyName] = obj2;
}
이것을 콘솔에 연습해보면
5. removeProperty 함수 작성
//주어진 키에 해당하는 객체의 속성값을 제거해야 한다.
//이 문제의 목적은 객체의 속성값을 제거하는법을 아는것 이다.
function removeProperty(obj, propertyName) {
delete obj[propertyName];
}
delete연산자를 검색했다.
키워드는 javascript object remove property
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JavaScript/Reference/Operators/delete
delete 연산자
delete 연산자는 객체의 속성을 제거합니다. 제거한 객체의 참조를 어디에서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자원을 회수합니다.
developer.mozilla.org
6. isPersonOldEnoughToVote 함수 작성하기.
//이 문제의 목적은 객체 속성값을 조건문을 이용해 비교하는 법을 아는것 이다.
function isPersonOldEnoughToVote(person) {
let age;
if(person.age >= 18){ // person['age'] 로 했을때도 통과했다.
return true;
}else {
return false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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