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. 객체 4 ~ 6

2020. 7. 7. 12:51Retrospection/Sprint

4.addObjectProperty 함수를 작성하시오

 

// obj1 이라는 첫번째 객체에 키이름으로 속성을 만드는데 , 그 값이 obj2 여야한다. 

//이 문제의 목적은 객체의 키 속성값이 다른객체가 될수 있다는것을 아는것이다. 

 

 

function addObjectProperty(obj1, propertyName, obj2) {
  obj1[propertyName] = obj2;
}

 

이것을 콘솔에 연습해보면 

 

 

 

 

5. removeProperty 함수 작성 

//주어진 키에 해당하는 객체의 속성값을 제거해야 한다. 

//이 문제의 목적은 객체의 속성값을 제거하는법을 아는것 이다. 

 

function removeProperty(obj, propertyName) {
    delete obj[propertyName];
}

delete연산자를 검색했다. 

키워드는 javascript object remove property 

 

 

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JavaScript/Reference/Operators/delete

 

delete 연산자

delete 연산자는 객체의 속성을 제거합니다. 제거한 객체의 참조를 어디에서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자원을 회수합니다.

developer.mozilla.org

 

 

6. isPersonOldEnoughToVote 함수 작성하기.

 

//이 문제의 목적은 객체 속성값을 조건문을 이용해 비교하는 법을 아는것 이다. 

 

function isPersonOldEnoughToVote(person) {
   let age;
if(person.age >= 18){     // person['age'] 로 했을때도 통과했다. 
    return true;
}else {
    return false;
}
}

 

 

 

'Retrospection > Sprin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4. 객체 11~13  (0) 2020.07.12
4.객체 7~10  (0) 2020.07.11
4. 객체 1~ 3  (0) 2020.07.07
윈도우 사이즈  (0) 2020.07.06
3. 배열의 반복 1 , 2  (0) 2020.07.0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