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. 객체 1~ 3
2020. 7. 7. 12:02ㆍRetrospection/Sprint
1. getproperty 함수 작성
//주어진 객체와 키를 이용하여 속성값을 찾아 리턴
//주어진 키가 객체의 속성에 없다면 undefined를 리턴
function getProperty(obj, propertyName) {
return obj[propertyName];
}
2.addproperty 함수 작성
// addproperty 함수는 주어진 객체에, 키 이름으로 속성을 만들고 값을 true로 설정
function addProperty(obj, propertyName) {
obj[propertyName] = true;
}
어떻게 해야하는지 감도 안잡혀서 레퍼런스를 봤다.
위에가 레퍼런스 답인데 봐도 이해가 안가서 콘솔에 찍어봄
객체에 키이름으로 속성값을 만들고 그 값을 true로 설정해 주었다.
그리고 dahey 라는 객체를 선언하고 // let dahey = { } ;
addproperty 함수를 실행한다. dahey 라는 객체 와 iswoman 이라는 속성을 넣어서 함수 실행 // 함수를 실행하였으니 값이 트루로 반환될것이다.
그리고 콘솔에다가 찍어본다 // dahey.iswoman 으로 콘솔에 찍어본다. 객체.키 를 콘솔에 찍었으니 이제 값이 나올것이다.
값은 true 로 프린트되었다
3.
function addPropertyAndValue(obj, propertyName, value) {
obj[propertyName] = value;
}
obj.propertyName = value;
로 했더니 테스트 통과가 안됐다.
저번 오피스아워때 배웠는데 obj.propertyName 은 값이 변하지 않을때 쓴다고 했다 .
반면해 괄호안에 넣는 obj[propertyName]은 값이변할때 사용이 가능한 방식이라고 했다.
그래서 테스트 통과가 안됐던것 같다.
일단 헬프데스크에 문의 해봄. 다시 업뎃예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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