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. 수학 - 1~3.
2020. 7. 2. 14:32ㆍRetrospection/Sprint
1.
삼각형의 밑변과 높이가 주어졌을때, "computeAreaOfATriangle" 함수는 삼각형의 넓이를 반환합니다.
function computeAreaOfATriangle(base, height) {
// your code here
}
function computeAreaOfATriangle(base, height) {
return base * height * 1/2;
// your code here
}
내가 한 방법은 위의 방법
function computeAreaOfATriangle(base, height) {
return (base * height) / 2;
}
이 코드처럼 괄호로 묶어서 2로 나누어도 된다.
2. 숫자와 지수가 주어졌을때, "computePower" 함수는 숫자의 지수만큼 제곱된 값을 반환해야 합니다.
function computePower(num, exponent) {
// your code here
}
function computePower(num, exponent) {
return Math.pow(num , exponent);
}
검색 키워드는 Javascript return power
Math.pow( a , b) 일때 a의 b 제곱을 리턴해준다.
3.
원의 반지름이 주어졌을때, "computePerimeterOfACircle" 함수는 원의 둘레를 반환하세요
function computePerimeterOfACircle(radius) {
// your code here
}
function computePerimeterOfACircle(radius) {
return Math.PI * radius * 2;
}
처음엔 3.14를 곱했다가 답이 안나오길래 검색해봤다.
키워드는 javascript return radius .
Math.PI 는 파이의 값을 가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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